CHRISTIAN WORLDVIEW SERIES

[시리즈] 52. 은밀한 상류층의 모임, 보헤미안 클럽

PhilKimm 2020. 5. 14. 19:30


보헤미안 클럽(Bohemian Club)은 1872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창립됐으며, 정·재계 인사와 엘리트들이 모인 배타적 클럽입니다. 클럽 회원들은 매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장소에서 함께 캠프를 즐깁니다. 이 클럽은 상류층 엘리트 남성들로만 이뤄진 모임이며, 캠프 장소는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엄격한 보안을 갖춘 '보헤미안 그로브(Bohemian Grove)'입니다.

 

▴ 보헤미안 클럽은 매년 여름 보헤미안 그로브에서 모임을 갖는다.

 

매해 여름, 미국 각 지역으로 부터 모인 정·재계 약 1,500명의 최고 권력인사들이 보헤미안 클럽 행사에 참여합니다. 초기의 자료를 살펴보면, 보헤미안 클럽에는 여론에 실력을 행사할 수 있는 영화제작자, 작가 등 예술인과 언론 관계자들이 참석한다고 합니다. 유명 언론인으로는 미국 17개 도시에서 일간지를 창간하고, 통신사, 출판사, 3개 방송국을 지휘하는 언론인 '윌리엄 랜돌프 허스트(William Randolph Hearst)'가 있고, 리처드 닉슨(Richard Nixon) 미국 전대통령을 포함한 공화당 및 민주당 다수의 대통령이 있습니다. 또한, 정부 내각의 구성원, 주요 금융기관을 포함한 대형 그룹 이사장, CEO, 군수품 청부업자, 석유회사, 은행(미국 연방준비제도 포함), 공용사업기업(핵에너지 포함) 등 고위층 인사들이 클럽 회원으로 있습니다.

 

▴ 1967년 켈리포니아 보헤미안 그로브에 모인 보헤미안 클럽 회원들. 중간 왼쪽편에 당시 미국 대통령 로널드 레이건(Ronald Reagan)과 리처드 닉슨(Richard Nixon) 부통령이 자리에 함께있다. 

 

보헤미안 클럽은 글로벌 엘리트 대열에 진입하기 위한 비공식적 관문으로 보입니다. 다수의 미국 대통령들도 선거에 당선되기 전, 이미 클럽에 가입을 했다고 합니다. 이 클럽은 프리메이슨 입문 초급단계의 모임으로 클럽 회원들은 매년 새로운 손님을 초청할 수 있고, 클럽은 초청된 손님들을 선별하여 앞으로의 계획과 비전을 함께합니다. 또한, 보헤미안 클럽은 사탄교의 내부로 진입할 수 있는 관문이며, 정·재계와 언론계에서 쾌속 진급과 막대한 부를 창출 수 있는 기회를 누릴 수 있습니다.

 

보헤미안 클럽은 회원들의 생각과 마음의 충성심을 강화하는 여러가지 의식을 거행하기도 합니다. 캠프의 첫 토요일에는 참가자들은 '케어의 화장(The Cremation of Care)'이라는 드루이드(Druid)의 의식을 행합니다. '케어의 화장'은 보헤미안 클럽 회원들에 의해 작성, 제작, 수행되는 연례 연극입니다. 붉고 긴 망토와 작고 뾰족한 모자를 머리에 쓴 무리들로 시작하여, 회원들은 장례음악을 연주하고, 휏불을 들고 주변을 배회하는 형식입니다. 이러한 의식의 각본은 이미 공개된 바가 있는데, 이 중에는 바벨론과 '아름다운 두로(Goodly Tyre)'의 의식을 참고했다고 합니다.

 

▴ 보헤미안 클럽의 '케어의 화장' 장면

 

'케어의 화장(The Cremation of Care)'은 빛과 어둠의 두 가지 중첩된 의미를 갖지고 있습니다. 빛이 가지고 있는 의미는 회원들이 '걱정'을 버리고, 축제를 즐긴다는 뜻이며, 이와 반대로 어둠의 의미는 그 '걱정'이 양심을 상징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클럽의 회원들은 '걱정'이라는 '양심'을 버리고, 사악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것입니다.

 

▴ 의식행사를 통해서 '양심'을 죽이는 과정을 거친다.

 

앞서 예수회를 소개한 장에서 예수회 회원들이 심령의식을 통해 양심을 극복했던 내용을 기억해보겠습니다. 사탄을 배후로 하는 모든 모임과 조직들도 이와 비슷한 의식을 통해서 '도덕', '양심'의 가책을 지우고, 문제를 뛰어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헤미안 클럽, 프리메이슨 모두 동일합니다. 

 

눈에 띄는 것은 이들의 의식행사는 거대한 올빼미 동상 앞에서 거행된다는 점입니다. 암몬의 신, '몰렉'은 바알의 형상으로써 다수의 자료에서 올빼미도 그 우상 형상의 일부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서 등장하는 몰렉은 어린아이를 불태워 제단에 올릴 것을 요구합니다.

 

너는 결단코 자녀를 몰렉에게 주어 불로 통과하게 함으로 네 하나님의 이름을 욕되게 하지 말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 레위기 18장 21절

▴ 보헤미안 클럽의 의식행사에는 거대 올빼미 석상이 중심에 세워져있다.

 

이 밖에도 올빼미가 릴리트, 아테네, 아세라 등 고대 여신들의 형상과 매우 흡사하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우상의 가면을 쓴 사탄으로 동일한 우상숭배의 대상입니다.

 

앞장에서 소개한 '성의 혁명' 배후의 영적 존재 '릴리트'의 특징을 살펴보면, 성적 쾌감을 위해 이성의 옷을 입는 '의상도착증'에 대해서 이해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보헤미안 클럽에서도 발견할 수 있으며, 클럽의 남성 회원들이 이집트 여신을 따라한 여성 복장을 입고 행진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슈타르 여신을 숭배하는 고대 지중해 지역에서는 성별을 구분 짓지 않는 전통을 따르며, 실제로 남녀가 옷을 혼용하여 입고 우상을 숭배하는 축제를 즐기기도 합니다.